체험후기

놀랄만한 향상

작성자: ㅇㅇ아빠  /  등록일: 2016-03-17  /  조회수: 655

 

안녕하세요. ㅇㅇ아빠입니다.

 


우리아이는 간헐성 외사시가 있어 초등학교1학년때 사시 수술을 하고 현재 중2 나이(홈스쿨링 중)입니다.
수술후 외견상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어 눈의 문제가 있다는 것을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초등학교 생활에 있어서도 친구들과의 관계가 그리 녹록치 못했습니다.
집중력이 많이 약했고, 아이들과 간단한 놀이를 하더라도 규칙을 잘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방학때만 되면 얼굴이 좋아졌고, 개학을 하면 얼굴이 많이 안좋아 지기를 반복했습니다.

이상태로 가다가는 아이가 많이 힘들어 질 것 같아 초등학교 졸업후 작년부터 홈스쿨링을 시작했습니다.

 

작년 여름까지 아침마다 일찍 일어나 저와함께 운동(농구,축구,야구)를하고 야구를 좋아하여 경기장에 함께 가서 신나게 응원도 하고 작년 여름에는 유럽 자유여행도 가서 아이가 심리적으로 일단 안정이 되도록 노력했고 심리적인 측면에서는 성과가 있었고, 운동능력도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감이 생겨 집근처에 있는 대안학교에 입학시켰습니다.

하지만 학습능력과 또래수준에 비해 수업시간에 분위기를 파악해서 참여하는데는 문제점을 여전히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이후 여러가지 검사를 추가적으로 해 본 결과 다른부분은 정상범위인데 비해 시지각 부분에서 점수가 매우 낮게 나왔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다가 시지각발달센터를 알게 되었고,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작년 9월에 방문하게 되었고 검사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원장선생님과 처음상담에서 애가 한눈으로만 보고있다는 것과 입체시가 안나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애는 2차원으로 세상을 보고 있었던 겁니다.

정말 청천 벽력같은 소리여서 상담때 눈물이 나오더군요.

사실이라면 전혀 생각하지 못한것에 대한 부모로서의 죄스러움과 동시에 고칠수 있다는 원장선생님의 답변에 지금이라도 알게되어 천만 다행이고 희망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후 교정안경을 착용하고 훈련을 주3회 하게 되었습니다.

홈스쿨링 중이라 다행히 치료에 시간을 집중적으로 투자할 수 있었습니다.

 

치료 한달후 그 전까지 계단손잡이를 잡고 내려오던 아들이 계단을 척척 내려왔습니다.

차츰 3차원이 보이기 시작한 겁니다.

아이는 지금까지 흐릿하게 보였던 것이 훨씬 선명해 졌다고 이야기 합니다.

 

훈련 두달후 시지각 인지 나이가 처음 9세에서 초등학교 3학년 나이로 올라왔습니다.

이전에는 간단하게 설명해도 이해하지 못하던 것을 이제 차츰 애가 이해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큰 변화라 생각하게 되었고 운동능력도 눈에띄게 향상되었고 이제 룰을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학습능력도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전에는 수학문제를 한페이지 푸는데 8시간이 걸렸습니다.

같은실수를 계속하고 계산에서 계속 틀리고 응용문제에서는 이해하려고 하지 않고 단순히 공식에다가 질문에 나온 숫자를 마구잡이로 대입했기 때문입니다.


올해 1월부터 눈이 좋아졌는지 연필로만 쓰던 아이가 샤프를 쓰기 시작하면서 실력이 갑자기 향상되었습니다.

요즘에는 한페이지를 8시간씩 풀던 아이가 4페이지 5페이지 숙제를 3-4시간만에 끝내버립니다.

정말 놀라운 변화였고 진도가 빠르게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올해 2월말까지 중학교 2학년1학기 수학을 두달만에 끝내고 벌써 현재 2학기 수학을 풀고 있습니다.

선생님 말로는 이정도 실력과 진도로 간다면, 올해 여름까지 3학년 수학을 다 끝낼수 있다고 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2월에 시지각검사를 해보니 현재 또래수준으로 올라왔습니다.
5개월만에 시지각발달이 9세에서 15세로 6년이 올라온 겁니다.


현재는 아이의 학습문제는 전혀 걱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제는 사회성 훈련을 받을수 있는 기초가 되었다고 생각해서 사회성교육에 있어 다른 옵션들이 많이 생겨서 기쁩니다.


혹시 아이가 문제가 있다면 시지각 검사를 반드시 해보세요.

생각지도 못한 눈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늦게라도 알게 되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항상 원장선생님과 상담실장님, 치료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ㅇㅇ 아빠 올림 ^^

<답글>    답변일: 2016-03-17
아버님 이렇게 체험후기를 올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분야인 시지각을 잘 이해하시고 믿으주신데 대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사시, 입체시기능문제 등과 학습적인 연관성으로 많이 힘들었을 우리 친구에게 도움이 되어서 저희도 행복합니다.
치료가 되는 시간동안 아이를 이해해주는 부모님과 기다림의 시간을 잘 견뎌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