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후기

한눈으로 보는게 편하고 두 눈뜨면 고통스러움의 연속

작성자: 휴학생  /  등록일: 2017-04-17  /  조회수: 593

안녕하세요. 저는 학습의 어려움으로 휴학을 한 상태입니다.

 

한쪽눈으로 보는게 더 편하다는게 이해가 되실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두 눈을 뜨면 힘들어서 한눈을 감고 보면 책보는 것도 편하고 게임도 더 잘되고 편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두 눈을 뜨고 있으면 불안하고 눈이 아프고 초점이 안맞는 느낌이 들고... 증상은 여러 가지로 나타납니다.

 

초점을 맞추려고 노력한다는 걸 알기에 두통과 어지럼증으로 힘들고, 오랫동안 책보는게 힘들다보니 오래동안 독서하기가 힘들어서 난독증처럼 느껴지는 증상도 많이 있습니다.

손이나 펜으로 줄을 대고 책을 보고, 공부해도 하는 느낌이 들지 않는 느낌이 저를 미치게 하였습니다.

 

공부하는 시간은 많지만, 하고나면 무엇을 공부했는지 기억도 잘 안나고, 계속 반복해서 읽다보니 지칠때도 많고 집중력이 많이 약해 학습도 마음대로 하지 못해 짜증스럽고 성격도 변하는 것 같습니다.

 

멍때리는 느낌이 들때는 복시현상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으로 안과, 안경원에서 해 주는 안경을 착용하면 더 불편하고 더 심해지는 증상을 받아 주로 렌즈를 착용하고 다닙니다.

 

유명하다는 대학병원에서 사시검사는 이상이 없고 약간의 사시끼가 있다는 진단을 받았지만, 내가 힘들어하는 부분은 이해받을 수 없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찾은 한국시지각발달센터의 체험후기를 보니 나와 비슷한 증상을을 알게되어 검사를 받고 검사 후 후련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원장님께서는 내가 느끼는 증상들을 너무도 잘 알고 안경처방을 받았습니다.

평상시 내가 힘들어하고 고통스러운 증상들을 안과의사를 통해서 들을 수 없었던 눈의 기능적인 내 눈의 상태에 대해서 자세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왜 내가 난득증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가 무엇인지? 한 눈으로 보는 게 왜 편할 수 밖에 없는지? 안경을 여태 불편해서 착용할 수 없었던 이유가 무엇이지? 초점이 안 맞고 복시현상이 왜 나타났는지? 두통, 편두통, 어지럼증이 있었던 이유도? 자세하게 설명 들을 수 있었고 답답한 마음이 후련해졌습니다.

 

내 눈의 기능상태가 어떠한지를 정확하게 알수 있었고, 치료가 될 수 있다고 해서 마음이 놓였고 무엇보다 공부를 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개인적인 제 꿈이 있어 고민이 많았습니다.

원장님께서 안경처방하고 홈테라피 치료를 안내 해 주셨습니다.

신기하게도 여태까지 내가 착용하던 안경이 아니었습니다.

정확하게 설명하기 힘들지만 안경만 착용하면 더 어지럽고 눈이 불편했던 안경이 보는게 편하다는 느낌이 들고 원장님의 치료를 받고나니 어지럽지도 않았습니다. 마술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집에서 치료하는 방법도 배워서 열심히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안과에서도 알 수 없는 눈의 문제가 있고 전문적으로 검사하고 치료를 해서 저와 비슷한 문제로 고민하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이렇게 원장님 검사와 안경과 간단한 홈테라피로도 제 변화를 이렇게 느낄 수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가 않습니다.

눈에 큰병을 가지고 있는건지 하고 고민하던 그때를 생각하며 원장님 말씀하신대로 열심히 홈테라피 하고 있습니다.

 

원장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센터 자주 오면 시간과 비용이 드니 최대한 집에서 열심히 해서 오라고 하시는 훈훈한 원장님께 진정한 따뜻함을 느꼈습니다.

열심히 하고 가겠습니다.

 

센터에서 후기집 발행된 책을 보니 보면서 얼마나 저와 비슷한 증상들이나 눈의 문제가 안과에서 되지 않아 고생하시는 분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보니 이제 불안하지 않습니다.

치료 끝난 후 다시 후기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