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제가 최근에 빛번짐 복시증상이 있는데 혹시 비전테라피로 그런 부분도 케어가 되나요?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0-05-28   /   조회수: 227

 

 

네. 빛번짐이나 복시증상은 비전테라피로 회복가능합니다. 

 

 


 

 

복시(Diplopia)는 양 눈을 함께 사용해 뇌에서 통합하여 한 개의 이미지로 물체를 보는데 어려움으로 나타나는 시각기능문제입니다. 

 

대부분 일반적인 복시증상은 여기에 해당됩니다.

오랜 시간 다양한 시각기능 중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치료 또한 어렵지 않은 시각문제 유형입니다. 

 

특히 눈을 크게 뜨면 초점이 안 잡히고, 흐려 보이거나, 두 개로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시각기능문제는 통합기능장애(Eye teams Ability Dysfunction)라고 합니다.

 

 

복시증상이 있을 경우 많이 호소하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초점이 안 맞고, 잔상처럼 보이며 빛에 예민하고 빛번짐 및 눈부심 등이 있으며,
이로 인해 눈이 빨리 피곤해지고 눈이 아프거나 오전보다 오후가 더 힘들다고 말씀하십니다. 
진단으로는 안구건조증이 제일 많으시구요.

 

오랜 시간 임상적 경험으로는 복시현상은 자연적으로 회복되기는 어려운 시각기능문제입니다.
복시증상이 오래되면 뇌는 더 강한 쪽 상을 선택을 하고, 약한 쪽 상은 억제시키기 때문에 발생 후 빠른 시일 내에 복시를 교정해야 합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복시교정 시각치료법(vision therapy)을 통해 눈과 뇌 사이의 시각정보의 흐름과 처리능력의 자동화를 통해 충분히 회복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센터로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